광도면행정복지센터는 (사)빛과길(이사장 한수식) 주관으로 광도면의 수국을 주제로 오는 18일 ‘제6회 광도빛길 수국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 째를 맞이한 광도빛길 수국축제는 빛길음악회, 수국꼬마화가 사생대회, 오션마켓, 수국꽃차시음회 등 광도천 수국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축제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국축제 ‘빛길음악회’는 이날 오후 4시 광도천 야외특설무대에서 클래식, 댄스,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노래자랑과 ‘장구의 신’ 박서진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가족단위 수국길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수국빛길 꼬마화가 사생대회’ 가 광도천교 밑 야외무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지역농수산물판매, 수국꽃화분 판매, 수국꽃차시음회, 빙과류 판매, 오션마켓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 열린다.
(사)빛과길 한수식 이사장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광도빛길 수국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수국길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익진 광도면장은 “이번 축제가 면민들의 화합과 일상회복을 위한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광도빛길 수국축제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 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제4회는 사진공모전으로, 2021년 제5회는 사진, 동영상, 수기 등 비대면 공모전 행사와 작은음악회 개최로 대체되기도 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