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05:12

  • 뉴스 > 통영뉴스

통영해경, 민·관 합동 해상방제훈련 실시

도남동 앞 해상에서 6개 기관·단체 참여

기사입력 2022-06-22 16: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해양경찰이 22일부터 통영시 도남동 앞 해상에서 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방제훈련을 실시한다.

 

통영해양경찰서가 주관 한 이번 훈련은 213월 서해의 한 항구에서 발생한 어선연쇄화재를 재구성하여 어항구역내에서 밀집하여 정박중인 어선의 연쇄화재로 인한 해양오염 발생상황을 가상하여 진행하였으며, 해경을 비롯한 통영시, 해양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 민간방제업체, 해양자율방제대에서 참여하였으며 선박 11척과 90여 명의 인원이 해상과 육상에서 각자 임무를 수행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통영해경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화재진화·배수작업·유류이적이 모두 가능한 다기능 방제구난장비를 소형방제선에 탑재하여 화재·침수 선박의 기름유출방지를 위한 훈련에 역점을 두고 실시했다.

 

해경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민간과 정부기관이 함께한 이번 해상방제훈련을 통하여 민·관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