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05:12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소방서,‘저도’화재안전마을 신규 조성

기사입력 2022-06-24 16: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소방서(서장 구본근)는 지난 23일 통영시 산양읍 저도에서 마을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안전마을조성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통영점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을 소방서에 기탁함에 따라 추진됐으며, 코로나19 전파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재안전마을은 소방서에서 원거리에 위치하거나 진입로가 협소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가 어려운 마을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함으로써 화재 피해를 줄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소방서는 정종래 마을이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26가구에 설치 · 배부하였으며,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남부지사에서는 재능기부를 통해 주택화재예방을 위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구본근 서장은 화재안전마을은 주민들의 자율적인 화재 예방 의식과 더불어 초기에 주민들 스스로 화재를 진압하는 능력을 배양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서지애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