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2 16:59

  • 뉴스 > 축제뉴스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 개막...주제는 ‘장군의 눈물’

14일 까지 9일 간, 대부분 행사 야간 개최로 무더위 피해

기사입력 2022-08-07 05:38 수정 2022-08-09 07: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 시장)이 주관하는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장군의 눈물을 주제로 통영시 곳곳에서 9일간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 1962년 시작한 한산대첩축제는 올해 61주년을 맞는다.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7년의 전쟁 동안 어머님과 아들의 죽음, 선조의 견제와 휘하 장수들과 부하들의 죽음, 그리고 피폐해진 나라와 힘없는 백성들의 고통과 죽음을 지켜보면서 남모르게 흘렸을 장군의 눈물을 430여 년이 지난 지금, 우리에게는 고통과 슬픔을 넘어 위대한 눈물이었음을 올해 축제의 주제에 담았다.

 

재단은 이번 축제가 3년만에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으며, 대부분의 행사는 더위를 피해 야간에 개최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번 축제는 찾아가는 통영한산대첩축제를 포함해 기존 일부 장소와 구역에 개최하던 방식을 과감하게 탈피, 여러 지역과 장소로 분산한 맞춤형 축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막식은  6일 오후 530분 통영 충렬사 고유제 봉행을 시작으로 세병관에서 1.2부 행사가 열렸다. 축제의 마지막날인 14일은 모든 행사가 무전대로에서 이뤄진다.

 

고유제 헌관에는 초헌관에 천영기 통영시장, 아헌관에 강성중 경남 도의원, 종헌관에 허덕용 재단이사가 맡았다.

 

임진왜란 3대 대첩이자,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으뜸인 한산대첩을 오는 13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승리의 현장인 한산도 앞바다에서 재현한다.

 

이 행사는 충무공 이순신의 후예인 해군군악대의 연주회를 시작으로 통영해양경찰서와 지역 관광선, 지역 어선 등 100여 척이 참여하는 해상 선박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학익진을 펼쳐 왜적을 격퇴하는 한산해전 재현’, ‘한산해전 승전불꽃놀이에 이어 이순신 공원에서는 공중한산해전및 다양한 퍼포먼스와 풍물패 승전 길놀이430년 전 승리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14일 축제 마지막 날 오후 630분 국가무형문화재 통영 오광대공연을 시작으로 730분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 장군 행렬 및 버블코스프레 거리 퍼리에드, 해군의장대 시연 및 해군군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또 공중한산해전, 추억의 뮤직 DJ BOX, 통제영 프리마켓, 푸드트럭존 및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이순신 장군 해전 승리 및 통제영 병영 체험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고, 1318!! 통영의 꿈(청소년 댄싱경연대회) 공연도 다시 볼 수 있다.

 

그리고 시민대동제 및 한산대첩 430주년 승전축하주막을 끝으로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그 막을 내린다.

 

이외에도 86일부터 13일까지 통영 삼도수구통제영과 그 일원에서는 다양한 상설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통영한산대첩축제 관련 자세한 문의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055-644-5222)으로 하면 된다.

 

 

[고유제}
 


 

 

 

 

 



 

 


 


 

 


 

[거북선 노젓기 대회]

 



 



 


 


 


 


 




[개막 축하 불꽃놀이]
 



 



 






이 기사는 경남도 지방일간신문인 창원일보와 daum(뉴스-통영), 네이트 등 포털싸이트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홍보성기사 등 일부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영인터넷뉴스

허덕용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