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은 제1회 도서관의 날(4.12) 및 제59회 도서관주간(4.12~18)을 맞아‘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은 조각보를 활용하여 책갈피와 석고방향제 만들기, 보자기아트 클래스와 도서관 회원 인증 후 봄을 담은 압화 책갈피 만들기 키트 배부,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퀴즈 풀기, 유 퀴즈 온더 북, 나를 위로하는 책의 구절을 필사하기, 당신을 위로하는 필사, 독서의 맛, 책놀이 활동지 배부 행사를 운영한다.
충무도서관은 충무도서관 상반기 문화프로그램 ‘디지털드로잉’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 및 엽서 배부, 책을 대출한 후 충무도서관에서 북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북 피크닉 세트 대여, 버려지는 그림책을 이용하여 멋진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추천도서, 독후 활동지 배부 행사를 진행한다.
꿈이랑도서관은 그림책 ‘달토끼’원화 전시, 가로세로 퍼즐로 된 ‘책 제목을 맞춰라!’, 나만의 개성이 담긴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 ‘팝시클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시립도서관 공통행사로 ‘대출 UP! 2배 더 행복한 도서관’, 시립도서관 3개관을 탐방 후 스탬프 지도를 완성하는 ‘시립도서관, 스탬프투어!’, ‘제1회 도서관의 날 기념 SNS 이벤트’, ‘세계 책의 날 기념 비누 장미꽃 나눔’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도서관별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