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2 16:59

  • 뉴스 > 통영뉴스

통영경찰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우리 함께 폭력의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 되기’

기사입력 2023-03-30 14:59 수정 2023-03-30 18: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경찰서(서장 김명상)는 신학기를 맞아 30, 통영중앙중학교 정문에서 학생 및 교사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신학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의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나의 관심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피해 친구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어!’라는 다짐으로, 학교폭력의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가 되자는 생각을 학교 내에 확산시켜, 서로를 자연스럽게 배려하고 지켜주는 또래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오늘 캠페인에는 통영중앙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다짐의 의미로 피켓을 제작하고, 학교폭력근절을 외치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캠페인에 동참한 학생회 김모군은 학교폭력 피해 친구를 모른척 하는 것 또한, 학교폭력의 방관자로 같은 상처를 줄 수 있는지 몰랐다, “이번 계기로 피해자 친구에게 먼저 따뜻하게 인사하는 것이 큰 힘을 줄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김명상 통영경찰서장은 이번 캠페인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한뜻으로 한목소리를 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이고, 또래 아이들이 주최가 되어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행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예방교육, 위기지원, 상담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통영인터넷뉴스

서승아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