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2 16:59

  • 뉴스 > 통영뉴스

통영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광도면․무전동 매립지 등 중점지역 설정

기사입력 2023-06-01 15:55 수정 2023-06-01 17: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통영시는 지난 5. 30 ~ 6. 9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 풍수해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와 민·관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은 여름철 자연재해를 대비하여 매년 실시해왔으며, 이번 점검은 통영시와 ()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지부장 김철봉) 소속 안전점검 전문가 2명이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했다.

 

특히, 광도면 죽림, 무전동 매립지 일대 등을 중점점검지역으로 설정하여 벽면·돌출·옥상·지주간판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통영시는 민·관합동점검을 통해 발견된 재난위험광고물은 별도로 옥외광고협회에 의뢰해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안전점검 불합격 옥외광고물은 자진철거명령 및 옥외광고물 보수·보강 및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광고주 및 건물주가 옥외광고물의 자율적 수시 안전점검에 동참 할 수 있도록안전점검의 날캠페인 및 홈페이지·sns게시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계획 중이다.

 

임석현 도시과장은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민·관합동으로 자율적인 상시 안전점검 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안전한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통영인터넷뉴스

서승아 기자 (ty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